독립출판물 입고는 안돼요.
온라인 서점이나 오프라인 서점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상품, 즉, 책이 있어야 합니다.
북슬로를 처음 시작할 당시에 저는 많은 도서를 입고할 여력이 안됬기도 했고, 소량으로 판매하려고 했어요. 그래서 지금도 북슬로 스마트스토어에는 많은 책이 전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오프라인 매장은 솔직히 부담이 컸습니다. 무엇보다 메인 잡이 있기 때문에 일단 온라인 서점을 목표로 생각했어요.
돌립출판 도서 입고는 어디서?
오늘은 저도 독립출판 서적에 대해서 관심이 있어 인터넷 서치도 해서 인디펍이라는 곳을 찾았어요. 인디펍은 독립출판 플랫폼으로 독립출판물을 공급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즉, 내 서점에 독립출판물 입고하려면 인디펍을 이용해야 하죠. 말씀드렸듯이 저도 관심이 많았고, 또, 일단 실행부터 하는 편이라 무조건 가입부터 했답니다.
인디펍 가입은 매장 운영 필수!
그런데 신나게 가입하고 나니 승인을 해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인디펍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야 가입승인이 됩니다. 온라인으로만 서점을 운영하면 가입이 불가해요. (오히려 독립출판물 활성화를 위해서 오프라인으로만 서점을 운영하는 곳에도 입고가 되면 더 좋은 것 아닌가???) 여하튼, 가입 뒤 관리자에게 전화가 와서 통화해 보니 이유를 설명받았습니다. 앞으로 오프라인 서점도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그때 다시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
대략 출판물을 입고할 시 공급률은 65~70%라고 합니다. 다시말해 정가 10,000원 책을 7,000원에 입고할 수 있습니다. 입고 시 택배비와 물류비 부담 없이 유통할 수 있다니 그것이 더 장점인 것 같네요.
독립출판 플랫폼 인디펍
독립출판 제작자와 독립서점을 연결합니다.
indiepub.net